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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MVP vs Prototype

by 드로니뚜벅이 2024. 4. 5.

MVP

MVP(Minimum Viable Product)는 초기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주요 가정을 검증하기 위한 최소한의 기능을 갖춘 제품 버전입니다. MVP의 목표는 제품 시장 적합성을 테스트하고, 고객 피드백을 통해 배우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속하게 반복하는 것입니다. MVP는 최종 제품이 아니지만, 누구도 원하지 않는 것을 구축하는 데 시간과 리소스를 낭비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학습 도구입니다.

MVP는 팀이 최소한의 노력으로 고객에 대해 검증된 학습 내용을 최대한 수집할 수 있는 새로운 제품 버전으로  미래의 수익성에 대한 증거를 제공하는 가치 교환을 목표로 합니다.

MVP는 단순히 최종 제품이나 개념 증명의 축소 버전 그 이상입니다. 이는 고객과 고객의 요구 사항에 대한 검증된 학습을 수집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노력과 리소스로 제품 아이디어의 핵심 가설을 테스트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전략입니다.

 

Prototype

프로토타입(Prototype)은 제품의 작동, 모양, 느낌을 보여주는 제품의 표현입니다. 스케치, 와이어프레임, 모형, 비디오, 코드 조각 등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프로토타입의 목표는 아이디어를 전달하고, 피드백을 받고, 디자인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프로토타입은 제품이 아니라 다양한 가능성을 탐색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입니다.

 

MVP vs Prototype

MVP와 프로토타입은 여러 면에서 다릅니다.

먼저, MVP는 실제로 사용하고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이라면, 프로토타입은 보여주고 테스트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둘째, MVP는 가치 제안과 비즈니스 모델을 검증하는 데 중점을 두는 반면, 프로토타입은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경험을 검증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셋째, MVP는 일반적으로 실제 데이터와 고객으로 구축되는 반면, 프로토타입은 일반적으로 가짜 데이터와 사용자로 구축됩니다.

넷째, MVP는 반복하고 개선하기 위한 반면 프로토타입은 폐기하거나 교체하기 위한 것입니다.

 

MVP 구축 방법

MVP를 구축하려면 먼저 대상 고객 부문과 그들의 주요 문제 또는 요구 사항을 식별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가치 제안을 정의하고 그것이 문제를 해결하거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방법을 정의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가치 제안을 전달하는 데 필수적인 특징과 기능을 나열하고 중요성과 타당성에 따라 우선순위를 지정하세요. 그런 다음 고객에게 핵심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버전의 제품을 구축하십시오. 소규모 얼리어답터 그룹을 대상으로 MVP를 출시한 후 피드백과 데이터를 수집하세요. 이러한 결과를 사용하여 핵심성과지표(KPI)를 측정하고, 이를 통해 학습하고, 전환할지, 지속할지, 계속할지 결정합니다.

MVP는 제품이 효과가 있는지, 사람들이 원하는지 테스트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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